"은은한 해금 연주 들으며 서울둘레길 걸으니 힐링되네요"

입력 2015-04-26 21:18  

서울둘레길 '오감'으로 느끼다
(2) 청각으로 만나는 치유의 길 '대모·우면산코스'

서울시 주최·한경 후원

해금연주자 강은일 단국대 교수, 시민 30여명과 둘레길 체험
양재 시민의 숲서 연주회도…"강남 한복판서 자연 즐겨요"



[ 강경민 기자 ]
지난 24일 오후 서울 양재동 양재 시민의 숲. 30여명의 시민이 옹기종기 모여앉은 잔디밭에 우아한 선율의 해금 소리가 은은하게 울려 퍼졌다. 해금을 비롯해 장구, 북의 전통 선율과 함께 콘트라베이스, 기타 등 서양 악기를 접목한 아름다운 음악에 시민들은 눈과 귀를 뗄 줄 몰랐다. 이들은 이날 두 번째로 열린 ‘서울둘레길, 오감으로 느끼다’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157㎞ 순환형 코스인 서울둘레길의 매력을 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17일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행사의 주제는 ‘청각으로 만나는 치유의 길’. 서울시는 시민들이 바쁜 일상에서 음악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資?이 같은 이름을 붙였다. 해금 연주자로 유명한 강은일 단국대 교수와 함께 30여명의 시민은 서울둘레길 대모·우면산 코스를 걸었다.

대모·우면산 코스는 지하철 4호선 사당역에서 시작해 우면산을 거쳐 양재천을 지나 구룡산, 대모산까지 이어지는 구간이다. 대부분 산행코스지만 험하지 않아 수월하게 걸을 수 있다. 서초동 예술의전당에서 우면산 방향으로 10분 정도 올라가니 사찰인 대성사가 눈에 띄었다. 대성사 정면으로 조성된 둘레길로 들어서니 도심 한가운데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만큼 울창한 산림이 조성돼 있었다.

강 교수와 참가자들은 처음 보는 사이인데도 환한 표정으로 자연스럽게 얘기하며 길을 걸었다. 해금 연주가 낯선 시민들은 강 교수에게 해금에 대해 궁금한 점을 잇달아 물었다. 대성사에서 20분 정도 걷자 우면산 정상에 다다랐다. 소가 잠자는 모습의 산이라는 뜻의 우면산(牛眠山) 정상에 서니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에 강남 한복판 고층 건물들의 모습이 선명하게 눈에 들어왔다. 은행에서 근무하는 조준구 씨(59)는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회사에 하루 휴가를 냈다”며 “강남 한복판에서 이런 광경을 볼 줄은 몰랐다”고 감탄했다.

우면산에서 우면동 방향으로 내려오니 녹색으로 뒤덮인 무성한 갈대와 풀 사이로 맑은 양재천이 흐르고 있었다. 1990년대 중반만 하더라도 서식하는 어류가 한 마리도 없을 정도로 죽은 하천이었던 양재천은 자연생태하천으로 탈바꿈했다. 어른 팔뚝보다 큰 잉어의 모습에 참가자들은 연신 카메라 셔터를 ??祗?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양재천을 지나 양재 시민의 숲에서 열린 강 교수의 해금 연주였다. 그는 참가자들을 위해 자신의 공연팀인 해금플러스를 불러 연주를 들려줬다. 해금플러스는 강 교수의 해금 연주와 함께 콘트라베이스, 기타, 피아노 등 서양 악기가 결합한 크로스오버 음악 그룹이다. 강 교수는 자신의 대표곡인 ‘해금랩소디’를 비롯해 총 네 곡의 음악을 연주했다. 그는 “서울둘레길을 걸으면서 시민들과 대화하니 오히려 힐링하고 돌아간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둘레길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는 다음달 1일엔 세 번째로 고덕·일자산 코스에서 ‘미각으로 만나는 건강의 길’ 행사를 연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감으로 만나는 서울둘레길’ 행사 홈페이지(event.hankyung.com)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070-4423-7144, (02)360-4517

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